조호바루 한달살기를 하면서 가장 먼저 찾아보는 게 숙소일텐데요. 저희는 조호바루 레고랜드에 연간 이용권으로 다닐 예정이라 최대한 가깝게 숙소를 정하고 싶었어요. 메디니몰까지는 도보로 5분, 레고랜드는 10분거리에 있는 디프리스틴을 숙소로 정했답니다.
숙소에서 병원이 보일 정도로 가까웠구요. 아이 키우는 집에서는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디니몰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되어있어 여기가 한국인지 외국인지 구분이 안 가면서도 이국적인 느낌 또한 들었답니다.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이었어요. 메디니몰 관련 이야기도 많아 그것 또 따로 포스팅 해야겠네요!
제가 정보가 부족했었기 때문에 여행을 앞둔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 싶은 게 많답니다~^^
조호바루 한달살기 디프리스틴
디프리스틴 숙소
경비원들이 숙소 입구 를 삼엄(?) 하면서 친절하게 지켜주시구요. 출입증 카드가 있어야만 들어가고 나올
수 있답니다. 저처럼 겁 많으신 분들도 치안 부분에서는 걱정은 덜으셔도 될 것 같아요.
숙소 외관이 참 멋지죠? 제가 찍었어요! ㅋㅋ
그런데 멋진 외관과는 다르게 주변 길은 정비되어 있지 않기도 했답니다.
공사장 마냥? .. 엘레베이터에서도 숙소에서도 레고랜드 뷰였는 데요.
동심으로 돌아간듯 저도 아이도 함께 레고랜드 보며 즐거워했네요.
작게 아쿠아리움(파란건물)도 보이네요~^^
저희 숙소가 20층이라서요. 숙소 올라가면서 레고랜드 아쿠아리움, 레고랜드 등이 보여서 아이도 굉장히
설레어했네요. 매일 봐도 매일 괜히 반갑고, 저도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더라구요.
1. 숙소 내부
디프리스틴 숙소 내부를 보며 설명해 드릴게요.
깔끔하게 되어 있었는 데요. 작은 개미들이 많았어요.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니… 적응해서 살긴 했는 데요. 숙소에 따라서 또 호스트에 따라서 천차만별인것 같아요. 후기 잘 보고 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구요.
저희 숙소에는 밥 해먹을 냄비나 식기도구가 너무 적어서 살짝 어려움이 있었답니다.
아 그리고 말레이시아 수질이 아무래도.. 샤워기 필터 변색이 말해주더라구요. 샤워기 필터 많이 챙겨오시구요. 저희집은 샤워기부스에는 설치가 안되서 조금 찝찝하지만 그냥 사용하게 되었어요.
걱정하게 무색하게 아무 일도 있지는 않았답니다.
그 외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구요. 어디든 다녀오면 에어컨 빵빵 나오는 숙소가 있으니 좋더라구요.
2. 이용 가능 시설
한국에서 도심 한복판 주상복합에 살면 요런 기분 일까요?
레지던스 9층에 놀이터, 수영장, 헬스장 등이 있구요.
수영장, 헬스장 뷰 맛집이에요. 노을 질 때 가면 정말 운치 있답니다.
놀이터도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간단하게 구비 되어 있어요.
3. 비용 및 후기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무래도 숙소 비용이겠지요?
9박10일 412달러 총 55만원이었구요. 29일 머무를 경우 1171달러로 158만원 정도 되겠네요.
에어비엔비에서 한달 이상 이용할 경우 할인이 되구요.
1박에 6만원인 경우 5만5천원 정도로 할인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다른 지역보다 레고랜드가 가깝기 때문에 가성비 부분으로 보면 떨어질 수도 있으나
레고랜드 워터파크 수영복 입고 왔다 갔다 심심하면 마트 가듯 다녀올 수 있다는 점에서
레고랜드에 저희처럼 자주 방문 하실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개미 이슈 등으로 아쉬움도 있었지만 레고랜드를 간다면 다시 오고 싶은 숙소였답니다.
단 !! 숙소의 호스트가 남긴 세부 사항을 더 꼼꼼히 읽고 선택 할 것 같아요.
다음엔 더 잘 고를 자신이 생겼달까요~^^
재방문 의사 있구요~! 우리에겐 레고랜드 연간이 있기에 다음을 기약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