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토스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 가입 팁 – 실손보험 중복 가입 하지마세요

여행을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여행자 보험입니다. 그런데 이미 가입한 실손보험이 있다면, 중복으로 보험료를 낭비가 된다는 점을 아시나요? 이번 글은 여행자 보험 가입을 할 때 팁에 대해 작성합니다.

여행자 보험 가입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때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카카오, 토스, 마이뱅크를 많이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보장은 해외 의료비 2~3천만원, 항공기 결항/수하물 지연도착 30만원, 휴대물품 손해 20만원 등으로 보장 한도가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매번 가장 저렴한 여행자 보험을 선택합니다. 이때 실손보험을 제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복 보상 불가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때 대부분 국내 실손 의료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해 있다면 해외여행보험의 국내의 료비가 중복으로 보상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이 됩니다… 이를 모르고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의 95프로가 국내 의료비 보장을 선택하고 있다고합니다.😨😨

카카오페이 여행자보험

카카오페이에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때는 30일이내 가입만 할 수 있기에 장기 여행을 준비 하시는 분들은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달 기준으로 보았을 때 보장과 나라에 따라 다르지만 2 ~ 2.6만원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토스 여행자보험

토스는 요새 은행이나 주식 등 지원되는 것도 많고 편리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것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여행자 보험 부분은 저렴하지 않네요.. 국내 실손 의료비를 제외해도 한 달기준으로 4.2~5.8만원입니다. 그래도 중복가입 안내해 주는 부분은 좋아 보이네요.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최종적으로 가입한 마이뱅크입니다. 카카오앱 채널에서 가입 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한 달 기준으로 2.3 ~ 3.2만원 정도로 국내 실손 의료비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와 비슷한 보장에서 가격은 비슷해 보이는데 저희는 30일 이상 여행 예정이기 때문에 카카오페이가 아닌 마이뱅크를 선택하였습니다.

마무리

사실 여행자 보험은 가격차이는 크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한 앱으로 가입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행 후 10%로 페이백이나 마이뱅크에서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니 편의에 따라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이때 실비를 가입하신 분들은 반드시 중복 가입을 피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