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호르바루에서 머무르면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바로 빨래였습니다. 호텔에 머무르다 보니 세탁기가 없어 빨래하기가 곤란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조호르바루 빨래방 화이트 런드리를 이용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조호르바루 빨래방 추천
화이트런드리
화이트 런드리는 레고랜드와 가까운 에코네스트 아파트 로비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택시를 타고 에코네스트로 가면 됩니다. 세탁기는 관리가 잘되어 있는 듯하며 한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것을 보니 안심하고 이용하였습니다.
세탁 요금
세탁 요금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따뜻한 물을 이용한 세탁 기준으로 30분에 7링깃만 지불하면 됩니다. 세제나 섬유유연제는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으니, 이 부분에서 추가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건조기는 낮은 온도 기준(변질을 우려해)으로 60분까지 건조가 가능한데, 비용은 4~5링깃입니다. 근처에 에코갤러리아 쇼핑몰도 있고 식당, 편의시설이 많이 있으니 빨래가 되는 동안 시간보내기에도 좋습니다.
이용 방법
1. 동전 교환: 세탁소에 도착하면 먼저 세탁과 건조에 필요한 동전으로 미리 환전해 놓습니다.
2. 세탁: 세탁기에 세탁물을 넣고, 원하는 기능을 선택한 후 동전을 투입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세탁이 시작됩니다.
3. 건조: 세탁이 끝나면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기고, 원하는 건조 기능을 선택합니다. 동전을 투입하면서 원하는 건조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계에 동전을 투입하면 그만큼의 시간이 늘어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