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는 중국의 대도시 중 하나로, 다양한 관광지와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디즈니랜드는 가족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상하이 여행을 보다 효율적으로 즐기기 위해 선택한 상하이 호텔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추천 상하이 호텔
허이탕 호텔
이번 상하이 여행에서는 푸동공항과 디즈니랜드에 가까운 숙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새벽에 도착하는 비행기 스케줄 때문에 24시간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호텔을 찾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몇 군데의 호텔을 조사한 결과 허이탕호텔과 Yun He Ye Bo 호텔 중에 고민하였습니다.
24시간 공항 픽업 서비스
호텔에서 공항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어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중국 현지 번호로 연락을 해야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현지 사는 지인을 통해 예약 진행함..)
디즈니 셔틀버스
디즈니 셔틀은 아침 6시, 7시 10분, 8시 40분에 운행됩니다. 디즈니를 얼리파크 엔트리 패스로 이용하려면 아침 6시 셔틀을 타야 하고 7시 10분은 늦습니다. 저희는 조식을 이용하고 택시를 이용하였고 비용은 약 16,000원이 나왔습니다. 돌아오는 셔틀버스는 저녁 8시와 10시 20분에 있기 때문에 폭죽놀이 구경 여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식
조식의 퀄리티는 높지 않지만, 아침 식사로는 충분합니다. 허이탕호텔은 아침 6시부터 조식을 제공하여, 디즈니랜드를 일찍 가기전에 이용 가능합니다. (얼리 파크 앤트리 이용시 7시까지 도착해야됨) 또한 저녁에는 야식 뷔페를 무료로 제공하여 출출할 때 이용수 있습니다
교통편
중국의 택시비는 한국보다 비교적 저렴하지만 공항에서 시내까지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택시비가 약 30,000원이 나옵니다. 하지만 호텔 근처 도보 5분 거리의 지하철역을 이용하여 상하이 시내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가성비 숙소
호텔 요금은 1박당 약 90,000원으로 4성급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시내와 다소 떨어져 있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아래 글은 상하이 2박3일 여행을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