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리 배편 예약 – 길리 가는법 Wahana 와하나 보트 예약 방법

길리 트라왕안은 한국의 인기 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섬으로 가는 두 가지 주요 경로는 롬복을 경유하여 배를 타는 방법과 발리의 빠당베이에서 직접 배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 빠당베이를 출발지로 패스트 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길리 배편 예약하는 방법과 이용했던 경험을 공유드립니다.

에자카야 vs 와하나 패스트 보트

많은 여행자들에게 길리 트라왕안으로 가는 보트 중 인기 있는 선택지는 에자카야와 와하나입니다. 와하나는 회사가 새로 생긴 만큼 배가 깨끗하고 좌석이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에자카야 배가 더 크기때문에 안정적일 수 있으나 가격이 더 비쌉니다. 할인 프로모션 코드가 있다고 하지만 예약 당시(2024년)에는 특정 시간대를 제외하고는 할인이 없어, 와하나를 이용하였습니다.

(날씨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제로 배를 이용해보니 생각보다 배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와하나 보트 이용 방법

1. 검색 및 사이트 선택

먼저 구글에서 ‘wahana’라고 검색하면 여러 사이트가 나오는데, 대부분 여행사이기 때문에 가격이 더 비쌉니다. 따라서 공식 사이트인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세요.

2. 배편 선택 및 정보 입력

빠당베이에서 길리 트라왕안으로 가는 배를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 리턴 여부, 그리고 인원을 입력합니다.

길리-배편-예약-와하나

3. 출발 및 도착 시간 결정

편리한 출발과 도착 시간을 선택하세요. 가격은 315K로 한화로 1인당 27,000원정도 입니다. 출발하는 편은 다른 길리섬에 정차하기 때문에 2시간 소요 돌아올때는 1시간 반정도 걸렸습니다.

길리-배편-예약-와하나

4. 픽업 여부 선택

픽업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착장 근처에서는 그랩(Grab) 차량이 접근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픽업 서비스를 예약했습니다.

(선착장 조합(?) 여행사(?)의 텃새가 심하여 그랩 차량은 들어오지 못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누군가 입구에서 체크를 하더군요…) 비용은 사누르 기준 350K로 그랩보다 비싸지만 이용하였습니다.

길리-배편-예약-와하나

5. 결제 및 확인

결제를 완료하면 이메일로 결제 내역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픽업을 포함한 왕복 가격은 텍스 포함해서 1인 8만원이네요

길리-배편-예약-와하나

6. 예약확인 및 픽업

출발 전날 위챗을 통해 기사의 연락처와 픽업 차량 정보를 확인하세요. 만약에 예약시 한국 번호로 등록 했다면 홈페이지의 예약 정보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7. 도착 후 추가 비용 지불

픽업 차량을 타고 도착하면 바로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무실에서 체크인하면서 길리 입도세 20K와 선착장 이용료 30K를 추가로 지불하면 됩니다. 영수증으로 확인을 하니 잃어버리지 마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