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글은 저희는 기타큐슈 렌트카 여행을 진행하면서 유후인의 유노츠보거리, 킨린호수 그리고 구마모토현에 있는 구로카와 온천마을을 관광하였던 이야기입니다. 사실 첫째날에 방문 하였지만 계획했던 일정대로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기타큐슈 렌트카 여행
오노츠보거리
유노츠보거리는 유후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장소로 가족과 함께 머물면서 온천을 즐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한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고 거리를 돌아다녀보면 한국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아기자기한 샵들이 많이 있으니 1~2시간정도 구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를 렌트를 하지 않아도 후쿠오카나 기타큐슈에서 버스를 예약하면 된다고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치지 못하네요.😀 인형뽑기를 한다고하여 시켜줬더니 어린나이에 실패를 맛보고 울음을 보였네요..결국 마지막에 랜덤뽑기를 해주었습니다.
주차장 팁
저희는 아프리칸사파리에서 현금이 없었기에 돈을 인출하고 식사를 하기 위해 가까운 식당을 찾았고 유노츠보 거리인지도 모르고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운전이 미숙한 상태에서 골목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일본에서 처음으로 멘붕이 왔습니다.
식당을 가기위해 네비대로 따라가 보았지만 길은 좁고(좁은 길에 관광버스도 다닙니다.) 사람은 많고 일반통행도 없어 운전하는데 애먹었습니다. 결국 아래사진에 위치하는 주차장에 주차하였습니다. 킨린호수와는 가깝웠지만 비추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절대 골목으로 들어오시지 마시고 큰 길쪽에 주차장이 많으니 주차 후 도보로 이동하세요. 아래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킨린호수까지 도보로 구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킨린호수에서 사진을 찍고 다음장소로 이동합니다. 가을의 킨린호수가 아름답네요. 아침에 오시면 물 안개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구로카와 온천마을
구로카와온천마을은 배틀트립에서 소개되면서 한국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작은 시골마을로 가성비 좋은 료칸이 많이 있지만 저희는 온천마패를 이용하여 온천구경을 하였습니다.
온천마패는 성인 1인당 1,300엔 소인 700엔으로 안내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3곳의 온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에코백과 타올을 따로 챙겨 왔지만 필요하신 분들은 유카타와 타올도 빌릴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구로카와에는 많은 무료주차장이 있으니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온천순례 관광안내소 앞 주차장에 주차하였습니다. 자리가 많지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아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관광안내소에서 안내지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 표기 되어 있는 온천중에 3곳을 이용 할 수 있으며 날짜마다 운영여부와 운영시간이 다른 것 같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동굴온천으로 유명한 18번 신메이칸과 관광안내소에서 가까운 8번 유사이 온천을 이용하고 나머지 1개는 음식을 사는데 사용하였습니다.
신메이칸
관광안내소에서 왼쪽으로 가시면 내리막길이 보입니다. 길을 따라 내려오시면 개울이 보이며 다리건너편에 보이는 곳이 신메이칸입니다. 구로카와 온천마을은 센과치히로로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곳 중에서 하나라고 합니다.
동굴온천입니다. 아무도 없어서 사진촬영 해보았습니다. 입구에서 탈의를 하고 들어오면 됩니다. 샤워는 하지 못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물이 뜨겁지 않아서 아이가 온천 중 가장 재밌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8번 유사이온천입니다. 가는길 관광안내소 맞은편 할머니가 운영하시는 작은 가게에서 당고, 고로케,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어린이 마패는 음식교환은 안되고 관광안내소에서 작은 장난감과 오렌지주스로 바꿔주십니다.
유사이
유쿄노히비키 유사이는 구로카와 온천마을에서 큰 규모의 리조트형태의 료칸으로 깨끗하고 샤워시설, 편의시설이 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투숙객들은 죽림온천 그리고 천문대에서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로카와온천마을에서 머무르시는 분들은 유쿄노히비키 유사이에서 숙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면대와 샤워, 탈의등을 위한 내부 시설이 잘 되어 있고 내부온천에서 이어지는 노천탕은 아름다운 경치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후인과 구로카와 온천마을에서의 여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어지는 글에서는 우키하 신시요 료칸에서 처음 먹어본 가이세키와 현지에서 얻은 유용한 팁을 나누고자 합니다. 계속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